1 2 3 4 | const int num = 10; // 변수 num을 상수화 const int* ptr1 = &val1; // 포인터 ptr1을 이용해서 val1의 값을 변경할 수 없음 int* const ptr2 = &val2; // 포인터 ptr2가 상수화 됨, ptr2의 값을 변경할 수 없음 const int* const ptr3 = &val3; // 포인터 ptr3가 상수화 되었으며, ptr3를 이용해서 val3의 값을 변경할 수 없음 | cs |
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| #include <stdio.h> int val1 = 10; int val2 = 20; int main() { const int* ptr1 = &val1; int* const ptr2 = &val2; // (*ptr1) = 20; // 포인터 ptr1을 이용해서 val1의 값을 변경할 수 없음 (*ptr2) = 30; // ptr2 = &val1; // ptr2가 가리키는 주소를 변경할 수 없음, 즉 ptr2의 값을 변경할 수 없음 printf("%d\n", val2); } | cs |